크몽 외 여러 군데에 전자책 pdf를 올렸지만
약 2주가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판매율이 0이다.
처음부터 대박을 바란 것은 아니었지만
판매가 없으니 고민이 되는 것이 사실.
이럴 땐 어떤 선택이 좋을까?
선택지: 버티기(콘텐츠 강화)냐? 방향선회냐?
버티기(콘텐츠 강화)라면
판매를 유지하며 전자책을 더 수정하는 방법이다.
현재 상품 타깃은 직장인이니까
타깃을 취준생, 학생까지 넓힌다면
전자책 내용과 상세페이지, 썸네일까지
대대적인 공사가 될 것이다.
이 방법의
장점은 잠재고객이 늘어난다. 일단 팔리면 현금화 수익이 생긴다.
단점은 팔릴... 까? 확신이 없다는 것.
반대로 방향 선회는
이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.
전자책 정보를 블로그로 무료로 다 오픈하고
광고수익을 얻는 방법.
장점은 조회수는 확보될 것 같음.
단점은 당장 안 팔리니까 다급히 우회로를 찾는 나 자신을 마주하는 것.
고민이 된다.
이럴 땐 어떤 기준으로 판단하는 것이 좋을까?
글을 쓰다가 생각정리가 됐다.
결론은 두 가지 다 하는 것!
콘텐츠는 타깃을 넓혀 구체적으로 기술하고
그 내용의 일부를 예고편 형식으로 블로그에 기록하는 것.
이렇게 하면 둘 다 잡을 수 있는 방법이다!!!! 둘다 잡으려다 놓치는 방법이려나?
아직 내 전자책에 대한 자신감이 없어서 이런 고민을 하는 것 같다.
하긴 준비시간이 짧은 만큼 들어간 내용도 한계가 있었을 것이다.
필요한 것은
판매용 전자책은 더 내용 보충해야 할 것이고
블로그는 무료로도 충분히 정보 얻어갈 수 있게끔 가치를 제공하는 것.
'파이프라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유튜브 추천 삶의 질을 끌어올려 준 채널 베스트3 (0) | 2020.03.06 |
---|---|
[노션] 첫화면 한글 번역완료 (Get Started 번역) (0) | 2020.03.04 |
[노션] 무료로 사용하고 월 4$ 절약하기 2 : 이메일 변경편 (0) | 2020.03.03 |
[노션] 무료로 사용하고 월 4$ 절약하기 1 : 신규가입편 (0) | 2020.03.03 |
[크몽] 전자책pdf 등록 도전기 (0) | 2020.02.29 |